본문 바로가기
1)부동산/부산

명지 포스코 더샵 퍼스트월드 진행상황 및 입지분석

by 육아대디 베이징사랑꾼 2020. 2. 25.

 

 

안녕하세요. 육아대디 베이징 사랑꾼입니다. 

오늘은 부산 강서구의 명지 포스코 더샵 아파트에 대해 현지 진행상황과 입지에 대해 간략히 분석해 보려고합니다. 

아마 이 글을 검색하고 들어오신 분들의 경우 이미 어느정도 잘 아시는 분일거라 생각됩니다. 

그 이유는 명지 포스코 더샵의 경우 2017년 하반기 모델하우스 오픈, 분양을 시작하였기 때문입니다. 

즉 현재 지금은 프리미엄이 붙은지 오래 되었고 아파트를 짓고 있기 때문에 이미 많은 분들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간단히 부산에서의 분위기를 말씀드리면 명지 포스코 더샵의 경우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1)명지 포스코 더샵 인기있었던 이유 ? 

 

첫번째 , 비규제 지역

네 , 명지는 부산 강서구 명지동에 위치하고있고 명지국제신도시라는 부산에서의 큰 사업계획중에 있던 지역입니다. 해당 지역의 경우 원래는 논밭이였고 부산 시내(해운대,남포동,서면)과도 거리가 멀었기 때문에 비규제 지역에 속하였고 청약통장만 있으면 신청할수 있었습니다. 거기다 추첨제였기 때문에 높은 경쟁률을 달성했습니다. 매제한도 없었기 때문에 아직까지도 지속적으로 분양권 거래가 되고있습니다.

 

두번째 , 명지국제신도시에서의 입지 

현재도 진행형이지만 포스코더샵의 입지는 명지국제신도시 1단계 2단계 지역의 가장 노른자 땅에 있기 때문에 큰 그림을 그렸을 경우 아주 핫한 지역이 될것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주변에 법원,백화점,핵심행정시설이 매우 가까이 있으며 명지국제신도시의 대장 아파트라고 봐도 되기 때문입니다. 

 

세번째 전철 수요

단 - 녹산강사선이 계획되어있고 경전철이 들어올 예정입니다. 전철은 큰호재로 여길수 있죠. 사실 공사기간이 길어서 실거주자 분들에겐 실제로 체감되는 부분은 없지만 완성형 도시로 만들어주는 큰 요소이기도 합니다. 

 

네번째 국회도서관,대학교,편의시설(스타필드) 등 

행정기관등,도서관,대형 편의 시설을 들어왔고 계속해서 들어올 예정입니다. 

 

 

 

아래는 명지 더샵 퍼스트의 평면도 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관심있게 보셨을거라 생각됩니다.

명지 포스코 더샵 평면도

 

디테일 평면도

 

 

현재 명지국제신도시 포스코 더샵의 진행사항은? 

열심히 건물을 짓고 있으며 명지국제신도시의 1단계 분양은 끝난 상태이며 포스코 더샵 마지막 입주를 앞두고 있습니다. 세대수가 워낙에 많기 때문에 아파트 자체가 굉장히 웅장하지 않을까하는 기대가 많이됩니다. 

 

분양권 프리미엄은? 

현재 평수,동,입지에 따라서 많은 차이가 나지만 1000만원~8000만원 선으로 프리미엄이 형성된것을 알수있습니다.

실거래가 또한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는 명지국제신도시 자체가 다른 아파트들이 입주가 순차적으로 완료되면서 전세가가 다져지고있는 상태입니다. 거의 다 다져졌다고 보셔도 될것 같습니다.

포스코 더샵 , 부영 , 스타필드 근처로 가까울수록 더욱 프리미엄이 형성되어 있으며 멀리 떨어질수록 낮은 가격으로 매도매수 되고있습니다.

 

공사현장
멀리서 바라본 포스코더샵

 

전체적인 장단점 

 

1)장점

사실 명지 국제신도시에 저는 가끔 친구들이 살고있어서 가봅니다. 교통적인 부분만 잘 해소된다면 더할나위 없이 참 좋은곳이라 생각되더군요. 현재는 아이키우기에는 너무 좋은 도시이죠. 공기좋고 새아파트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있으니 실거주 만족도는 매우 높을것입니다. 

 

2)단점

아직까지는 교통이 매우 불편합니다. 을숙도대교에서 많이 막히기도하고 하단까지 가서 전철을 타야함으로 출퇴근시 매우 힘들죠. 이러한 부분은 잘 감안하셔서 명지국제신도시에 입주하셔야겠습니다. 

 

위에 말씀드린것 처럼 명지 포스코 더샵의 경우 앞으로 명지국제신도시의 대장 아파트가 될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현재 분양가를 봐도 그렇구요. 투자로는 길게 봐야하고 실거주로는 괜찮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부산거주자라면 많이 고민해 볼것 같습니다. :)

오늘하루 잘 마무리 하시구요. 이상 육아대디 베이징사랑꾼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