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이슈

핸섬타이거즈 멤버별 포지션 선수정보 분석 베스트5 (문수인,인수,줄리엔강 등)

by 육아대디 베이징사랑꾼 2020. 2. 24.

 

안녕하세요. 육아대디 베이징 사랑꾼입니다.

오늘은 제가 너무 좋아하는 예능이 하나 생겨서 관련해서 포스팅을 해볼까합니다. 

"핸섬타이거즈" 라는 농구예능이구요. 멤버별 포지션 선수정보에 대해 알아볼게요. 

 

1)시청시간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 10분 시작

시청률은 2.5%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2)감독 및 선수구성

 

감독 : 서장훈 

선수 : 이상윤(배우),문수인(모델),서지석(배우),강경준(배우),김승현(배우),이태선(배우),차은우(아이돌),인수(모델),

        쇼리(가수),줄리엔강(모델,배우),유선호(배우),전지훈(모델)

 

매니저 : 레드벨벳 조이 

 

핸섬타이거즈 멤버
멤버2

 

 

핵심내용 : 현재 전국아마추어 농구대회를 목표로 준비, 시합하는 과정을 예능으로 보여주는 프로그램인데요. 

              이 프로가 정말 재미있는 이유는 농구에 대한 진정성 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보시다시피 위에 멤버들이 예능에서 활약하거나(서장훈 제외) 개그 담당을 하고 있는 멤버도 없는데요. 

              우리가 다들 알다시피 레전드 농구인 서장훈이 그만큼 진지한 모습으로 프로그램에 무게를 실어주는 역할에                더욱 시청자들로 하여금 몰입도를 주는 것 같습니다. 

              예능인데 실제 KBL에서 감독들이 선수들과 소통하는 똑같은 모습,실제로 진지하게 시합을 준비하는 모습, 패                턴,팀워크를 중요시하는 모습은 역시나 서장훈 감독의 농구DNA에서 나오는 인사이트 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 아마추어 농구리그가 시작되었고 앞으로 연예인 대표로 나온 핸섬타이거즈가 어떠한 경기내용을 보여                줄지 매우 기대가 됩니다. 

 

멤버별 포지션 

- 가드(슈팅,포인트)

  이태선(2번) 쇼리(1번) 유선호(2번) 인수(1번) 차은우(2번)

 

-스몰포워드

이상윤(3번),문수인(3번),서지석(3번)

 

-파워포워드

강경준(4번),김승현(4번)

 

-센터

줄리엔강(5번),전지훈(5번)

 

핸섬타이거즈

 

*선수 분석

사실 가드 포지션의 경우 인수,쇼리를 제외하고는 1번 포인트가드를 볼수 있는 자원은 없을 것 같습니다. 

 

1)차은우 : 차은우의 경우 엄청난 체력과 집중력으로 커버를 하지만 드리블의 경우 한순간에 자유자재로 하는것은 힘들기 때문이죠. 하지만 체력이 너무 좋기 때문에 수비에서의 차은우의 활약, 공수 전환 및 속공에서는 분명 장점이 크다고 보입니다. 

 

2)이태선 : 사실 가장 현재까진 큰 역할을 보여주고 있진 않은데요. 그이유는 슛팅,자유튜에서 다소 자신감 없는 모습으로 수비, 1번 포인트가드를 간간히 도와주는 역할로 나오고 있습니다. 더 많은 연습으로 슛팅,수비,속공에서 무언가를 더 보여줘야하지않을까 싶습니다. 

 

3)쇼리 : 필자가 1번,2번을 보다 보니 사실 쇼리에 대한 기대가 매우 컸는데요. 왜냐하면 쇼리의 경우 농구를 워낙에 사랑하는 가수로 잘 알려져 있고 키도 작다보니 "농구는 신장으로 하는것이 아닌 심장으로 하는것이다" 라고 말했던 것처럼 키 작은 사람도 충분히 농구 잘할수있다는 것을 보여주길 바랬는데 ㅠㅠ 포인트 가드의 경우 슛팅이 안되면 아무리 패스를 잘해도 공격자체가 늘어져 버리기 때문에 슈팅을 반드시 연습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패스가 살지않을까요 ? 

 

4) 유선호 : 사실 저는 경기를 하면서 가장 설레었던 부분은 유선호가 3점을 꽂아 넣을때인것 같습니다. 너무 설레서 ㅠㅠ....오해 마시길...저 남자고 육아대디입니다...적재적소에 3점을 넣어주고 자신있는 플레이를 보여주는건 정말 큰 장점이죠. 특히 인수,쇼리가 슛팅이 저조한 상황에서 3점을 넣어주는건 정말 팀에 큰 활력소가 되는것 같습니다. 특히 3점의 경우 아마추어 농구에선 분위기 반전이 확실히 되죠. 유선호 화이팅 !! 

 

5)인수 : 드리블, 속공,패턴 방면으로는 일반 아마추어 급에선 상위 클래스죠 ? 특히 속공플레이를 할줄 아는 선수이기 때문에 문수인,이상윤,서지석 등 2번 3번 역할을 해주는 선수들을 잘 활용해주는 모습이 딱...제가 좋아하는 ㅠㅠ 선수의 유형이예요. 

 

6)이상윤 : 연예인 농구에 실력이 좋다고 소문난 사람이 있다면 단연코 이상윤은 빠지지 않는것 같아요. 유튜브만 찾아바도 이상윤이 3점슛 넣고 미들점퍼 리버스까지 하는 영상은 매우 많이 있구요. 피지컬이 휼륭하고 균형이 잡혀있어서 안정적인 슈팅을 할수있는것 같아요. 하체가 분명..엄청 좋을겁니다. 3점슛은 정말 하체가 단단해야 힘안드리고 잘 넣는데 중간중간 3점슛 들어갈 때 그 희열이란... 무튼 키도 크고 3번의 역할을 확실히 잘해주는것 같네요. 다만 박스아웃을 조금더 치열하게 해주면 줄리엔강 강경준 이상윤 문수인 이렇게 있으면 골밑은 들어가기 쉽지 않겠는데요 ? ...일반 가드들은 못들어갈듯... 

 

7)문수인 : 연예인 맞나요 ? 얼굴보면 연예인은 확실해 보입니다. 제가 어디서 들었는데 키180대는 옷맵시가 나고 190대는 운동 신체 능력이 최대치로 발휘된다고 들었던것 같은데 문수인 선수는 둘다인것 같네요. 기본적으로 피지컬이 되니 인사이드 아웃사이드 골밑 돌파 다 되는것 같네요. 아마추어 농구중에 가장큰 점은 속공,돌파시 얼마나 높이 뛰느냐도 중요한거 같은데요. 아무리 돌파가 좋아도 키가 너무 작으면 앞뒤로 블락 걸리고 하는데 문수인 선수는 기본적으로 레이업뛰면은 수비자 손에 닿지를 안더군요. 190대의 큰 키에 운동신경까지 좋으니 역시 에이스일수 밖에 없습니다. 저는 하지 못하는 플레이 ㅠㅠ .... 센터가 185~190대만 되도 들어가는게 너무 부담되는데 저 정도의 키에 센스까지 있으면 들어가고 볼것 같습니다. 

 

8)서지석 : 이미 예전 운동예능에 많이 출연해서 농구실력을 많이 보여줬엇죠 ? 기본적으로 안정적인 드리블 , 속공, 레이업이 큰 장기이고 더블클런치는 정말 수준급인것 같습니다. 약간 아마추어에서는 선이 이쁜 농구를 하는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구요. 돌파시 들어갈 타이밍을 잘아는 경험있는 선수라고 느껴졌습니다. 이런선수를 수비한다면 상당히 애먹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느낀점은 체공시간이 매우 긴점 ! 그래서 더블클런치도 자연스럽게 잘하는것 같습니다.

 

9) 강경준

강경준은 동상이몽에서 정말 많은 사랑을 받았던 강경준 장신영 부부이죠. 그 스토리에 대해선 다음에 한번 포스팅을 할까합니다. 너무 사랑스런 스토리인것 같아 감동을 많이 받았죠. 그런 강경준이 농구!? 를 좋아했다는건 이번에 처음 알게 됬는데 , 키는 크지만 줄리엔강 처럼 다부진 골격은 아닌것 같아 골밑을 보기에 조금 약하지 않을까 했는데, 와...핸섬 로드맨 맞습니다. 블락을 정말 잘하고 수비 DNA가 타고났죠. 가만보니 리치가 정말 긴것 같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밀착수비를 잘하고 몸싸움을 두려워 하지않으니 중요한 순간 수비를 해야하는 경우,득점이 너무 많이 먹힐때면 적시적소에 잘 활용하는 모습을 봤는데요. 수비지향적인 감독들이 좋아하는 스타일이지 않을까 싶어요. 팀에 저런선수 있으면 무게감이 확실히 실리죠. 

 

10)김승현

강경준은 동상이몽 김승현은 살림남인데요. 강경준과 같이 김승현도 농구를 좋아하는진 몰랐는데 초반에는 결혼준비 때문인지 패턴을 완전 익숙하지 않을 모습을 보고 조금 실망 됬지만 실전에서는 확실히 다르다는걸 느꼇습니다. 4번으로는 확실히 공격 농구센스가 있다는 걸 느꼈구요. 바스켓 카운트도 얻는 장면(7화) 김승현 , 강경준 선수는 줄리엔강이 고군분투속에 적절히 잘도와줄수 있는 조력자로 잘 활용하면 그 케미가 더 빛날것 같다는생각이 들었습니다. 

 

11)전지훈

사실 모델업계에선 알려진 선수일수 있으나 일반인에게 조금 생소하죠 ? 나이도 매우 어리고 중간에 입단하다보니 대부분 잘 모르셨던것 같아요. 중간 입단 테스트를 통해서 실력을 봤었는데, 어떻게 보면 최근 농구계에서의 트랜드인 스트레칭 빅맨 같은 스타일 인것 같아요. 우선 센터지만 미들레인지 점퍼가 안정적이고 패스하고 이타적인 농구를 하는 스타일 다만 몸싸운을 즐겨 하지 않는 농구를 해왔던것이 확실히 보였는데요. 정말..아마추어 농구 직장인 농구가면 몸싸움 없인 이기긴 힘들죠. 좀더 치열하게 해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슛팅은확실히 정확 ! 

 

12)줄리엔강 

캐나다 용병... 말이 필요 있을까요 ? 어깨깡패에 팀에 저런 센터가 있으면 아마 골밑은 끝났다고 봐야 할것 같아요. 핸섬에서 줄리엔 말고는 몸싸움을 잘해주는 센터가 없는점이 너무 아쉬운데요. 줄리엔 급의 센터가 한명 더 있다면 동부산성과 같은 핸섬산성 이 되지않을까 싶어요. 저런 아마에선 저런 센터와 농구하기는 쉽지 않죠. 꼭 한번 같이 농구해보고싶은 선수중 한명이예요. !! 

 

 

진짜농구

--------------------------------------------------------------------------------------------------------------------------

균형잡힌 베스트 5

베스트 5

 

위에는 재미로 한번 해봤는데요. 패턴,속공,돌파 적절히 다 잘하는 분들 위주로 베스트 5 라인업을 만들어봤어요. 

어때 보이시나요 ? 실제 현 베스트 5 이기도 합니다.

 

---------------------------------------------------------------------------------------------------------------------------------

 

문수인 닥공 베스트 5

문수인 닥공 

수비-리바는 맞겨둬 공격은 너가해 버전입니다. :) 

이 라인업도 전 괜찮은거 같은데 백코트가 조금 느릴수도 있겠다는 생각은 드네요. 상대방이 자유튜하고 마지막 공격 기회일때 써도 될듯...

 

이상 농구를 좋아하는 1인으로써 이런 포스팅을 쓰게되서 너무 좋네요 ^^

이 프로그램이 흥핸한다면 KBL 올스타랑 핸섬이랑 한번 붙어봐도 재미있을것 같습니다 :) 

감독들끼리 인터뷰도 한번해보고 ^^

여러가지 생각할수 있겠네요. 핸섬타이거즈 흥해라 ~~!!! 

 

이상 육아대디 베이징사랑꾼 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