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이슈

신천지 활동방식 중국 현지에서 본 경험담

by 육아대디 베이징사랑꾼 2020. 2. 22.

 

안녕하세요. 육아대디 베이징사랑꾼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중국 이야기로 돌아왔네요. 하루종일 신천지 사건으로 인해 국내 코로나 확진수가 하루가 다르게 늘고 있는데요. 그러다보니 '신천지가 중국 우한에 교회를 세웠다' 라는 내용으로 하루종일 이슈가 되고 있는것 같아서, 제가 중국에 있을때 직접 만난 신천지 이야기를 한번 해보려고합니다. 

먼저 모르시는 분들은 거의 없으시겠지만 신천지는 이단입니다. 잘못된 교리로 전도하고 하나님도 예수님도 아닌 사람인 이만희를 신으로 모시는 사이비종교입니다.

 

제가 나온 학교는 북경에서도 창평이라는 공항에서 2시간 가량 가야하는 외곽에 위치한 학교였는데요. 

아시다시피 중국으로 선교를 가시는 분들도 많은데 , 마찬가지로 신천지,여호와의증인,하나님의 교회 등 각종 이단집단들도 중국으로 넘어와 조직생활?을 하며 곧곧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제가 중국에서 그들이 어떻게 활동하는지에 대해 본것들을 말씀드리고 조금이나마 이런 이야기들을 통해 여러분들이 사전에 잘 예방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중국에서도 한국과 똑같은 방식으로 활동 하는걸 알수 있었습니다.먼저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신천지에 대한 카페 반응

첫번째 길거리 전도활동

 

한국인1명 중국인1명 2명에서 항상 학교앞, 왕래가 많은 마트 쪽에 서서 외국인,중국인 막론하고 말을 걸었습니다. 한국인 처럼 생겼으면 한국사람이 와서 먼저 말을 겁니다. "한국분이세요 ? 저도 한국 사람인데 혹시 시간되시나요?" 하며 시작하고 시간이 없다고 하면 이상한 자신들의 교리가 적혀있는 종이를 주고 갑니다. 근데 생각보다 그들의 활동은 대단합니다. 학교 도서관 , 자습실로도 들어옵니다. 들어와서 말을 걸고 먼저 친해지기 위해 신상이나  여러가지 이야기를 하죠. 결국은 연락처를 요구하거나 성경공부를 하자고 합니다. 어디서 많이 들으셨죠? 한국에서 하는 방식 그대로 하고 있는거죠. 

당시 저희 학교에도 크리스천 모임이 있었기에 더욱더 조심하기 위해 학교를 위해 기도하고 특히나 중국인들에게 신천지라는 종교도 잘 모르는 상태에서 하나님을 믿는사람이라 소개하며 그들에게 잘못된 복음을 전하는 것은 너무나도 큰 문제 였기에 매주 모여서 기도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특히나 대학교 1학년 신입생 중국인의 경우 한국인을 실제로 접한다는 것에 매우 신기해하며 호의적입니다. 딱 걸려들기 너무 쉽습니다. 저희가 아는 신천지,이단들의 행동은 과감합니다. 자신들이 이단이라는것을 숨기지 않고 길에서도 편하게 전도하려 합니다. 갑자기 와서 교회가 아닌 외부에서 성경공부를 하자고하거나 , 이상한 의도로 접근하는 사람들은 절대적으로 가까이 하시면 안되겠습니다. 

 

두번째 추수꾼 활동

 

모든 이단들의 방식입니다. 일반 교회에 위장하여 본인이 신천지임을 숨기고 교회에서 버젓이 활동합니다. 철저히 자신을 숨기기 때문에 몇년동안 교회에서 활동 할수도 있고 , 걸리면 순식간에 사라져 버립니다. 실제로 제가 학생이던 시절 몇몇 집사님들이 중국어를 좀 한다는 학생들에게 일정 페이를 주고 번역을 부탁했습니다. 책한권을 주면서 좋은 신앙서적이고 중국인들한테 전도하기 위해 만드는 책이니 너희도 잘 읽어보고 도움되었으면 좋겠다며 책번역을 부탁하고

대학생인 학생들은 용돈도 벌고 신앙서적이니 묵상을하면서 번역하는 도중 , 다행히 한 교역자분들의 눈에 들어왔고 그책은 한국에서는 어느정도 알려진 이단교리 책이였습니다. 이단책을 번역을 부탁한 사람들을 추적하니 각각 어린이 부서에서 열심히 섬기신다는 선생님들 이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충격을 받았고 그 후 담임목사님부터 일반 성도들까지 깨어 있을수 있도록 눈물로 기도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외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공격하였습니다. 담임목사님이 1층에서 설교하고 계시면 바로 그 위층이 2층에서 방해기도를 하고 있는 장면을 교회 교역자분이 발견을 하고 조치를 취한적도 있습니다. 

 

신천지 관련기사

 

사실 이러한 활동들이 지금 코로나 사태를 진압하는데 큰 악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그들이 현시국에 자신들을 숨기는 이유는 각 일반 교회 곳곳에서 활동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들 입장에서 절대 알려지만 안되는것이죠. 그러니 정부에서 역학조사를 하기위해 연락을 하고 찾아도 닿지가 않는 이유입니다. 그 외에도 불법적인 장소로 무단으로 행동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본인들이 대구에서 집회를 하였다는 것 조차도 모르쇠로 부인하려는 것입니다. 이번을 계기로 대한민국에신천지가 무너지고 없어지길 바랍니다.

 

이처럼 제가 말씀드린 내용은 제 작은 경험담에서 나온 이야기이지만 실제로 그들은 각 영역,계층에서 활동한다고 합니다. 이럴때 일수록 정말 믿는 진실된 크리스천들이 진짜 믿음을 가지고 흔들리지 않고 하루하루 살아가길 바랍니다.

이상 육아대디 베이징사랑꾼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