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부동산/철도 및 뉴타운

대곡역세권 개발 계획 진행상황 수혜지역

by 육아대디 베이징사랑꾼 2020. 3. 3.

대곡역세권 

안녕하세요. 육아대디 베이징사랑꾼입니다. 

오늘은 대곡역세권 개발 계획과 주변 입지 분양일정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소개 : 대곡역세권 

해당 지역은 아주 예전부터 개발구역으로 지정되면서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1년 후 2년 후 어떠한 성과도 가져오지 못한채 총선시기만 되면 올라오는 단골 멘트가 되버렸죠. 대곡역 주변은 아시다시피 허허벌판 입니다. 면적도 크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셨고 이 지역이 도시화 된다면 서울에서의 거리도 나쁘지 않으며 GTX A의 호재가 있기 때문에 더욱더 많은 관심을 주셨던 것입니다. 

 

 

 

 

조감도

 

현재상황 및 개발계획 :  현재는 19년 7월경 KDI 예비타당성 평가에서 사업성 부족으로 평가를 받았으며 사업에 참가하였던 3사 모두 의견 대립이 생기며 진행이 부진한 상황입니다.한가지 긍정적인 상황은 예타 종합평가 기준에서 0.491점을 받았습니다.통과기준이 0.5이기 때문에 고양시의 입장은 한번더 준비하여 예타 조사를 받게 된다면 충분히 통과할것이라고 자신하고 있습니다. 말처럼 쉬운것은 아니지만 실질적으로GTXA,대곡소사선,3호선,경의중앙선 이미 4개의 환승지역으로 탈바꿈하기 때문에 필자 또한 예타 통과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관건은 누가 사업의 주체가 되어 고양시와 추진하느냐가 관건입니다. 현재는 1차 예타 탈락으로 고양시에서 공기업인 LH와 논의하는 방향성을 잡았지만 공식적인 보도가 나오지 않은 상태입니다. 향후 계속 모니터링 해야할 사항입니다. 

 

만약 예타가 통과되면 대곡역세권 주변으로는 주거환경이 들어서면서 신도시가 형성 될것이고 파주 운정신도시 일산의 부동산 상승은 다소 주춤할 것입니다. 대곡역세권이 얼마나 크게 상승해 주느냐에 따라 일산 운정신도시의 가치가 더 명확해 질 것입니다. 현재 일산 운정보다는 높은 시세를 형성할 것이며 상승이 치솟는다면 일산,운정 또한 그의 여파로 상승궤도에 들어갈 것입니다. 하지만 예타가 통과되기 까지는 얼마나 걸릴지는 알수 없습니다. 유추해 볼수있는 것은 그린벨트 지역 헤제도 되어야하며 부지조성 공사에 착공하려면 2년~3년은 걸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대곡역세권 개발 기사

 

수혜지역 : 현재 이러한 상황에 실수요자,투자자 분들은 대곡역과 비교적 가까운 신축 아파트에 대해 많이 알아보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이미 청약이 끝난 덕양구 토당동 대곡역 두산위브와 올해 5월 분양예정인 능곡연한재건축에서 추진한 아파트가 예정 되어 있습니다. (시공사 롯데건설) 해당 지역들은 대곡역과 비교적 가까운 지역이며 차로 5분 내외로 도착할수 있는 곳 입니다. 국토부 정책에 의하면 선교통 후분양이라는 원칙을 지향하기 때문에 대곡역 개발로 분양될 아파트들은 향후 5년 6년 뒤 있을 계획임으로 23년 완공 예정인 GTX A의 수혜를 볼수 있을거라 예측합니다. 

 

 

항공 사진

 

간단하지만 알차게 내용을 준비해 보았는데요. 대곡역세권 개발은 멀리 보셔야 하며 투자자분들이 들어가기엔 맞지않고 실수요자 분들에게는 교통과 입지상 나쁘지 않은 조건이라고 보입니다. 심도있게 고려 하셔서 각자 가정에 맞는 곳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 

오늘하루 화이팅 하십시요. 이상 육아대디 베이징사랑꾼 이였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