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부동산/GTX A B C D

검단신도시 청라국제신도시 GTX D 노선도 팩트체크

by 육아대디 베이징사랑꾼 2020. 2. 18.

안녕하세요. 육아대디 베이징 사랑꾼입니다. 

오늘은 작년 10월 부터 시작된 GTX D 노선도에 대한 검단신도시 청라신도시분들이 많이 예민해 하시는 GTX D노선도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기본적으로 GTX D 노선도에 대해 말이 너무 많은데요. 

그 이유는 대광위2030수도권 광역교통망에 대해 김현미 국토부장관이 서부권에 대해 GTX D 노선도를 검토하겠
다라고 이야기 했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서부권이 어디냐라는 것 부터 시작해서 많은 분들이 검단신도시- 김포한강신도시를 예상했던것이 사실입니다. 그 이유는 단 한가지 입니다. 

"수용가능 인구가 가장 많은 곳, 신도시가 2개나 지나갈수있는 효율성" 이라는 큰 2가지 요소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왜 청라국제신도시에 GTX D노선을 이야기 할까요 ? 가장 큰 이유는 인천공항에 대한 경제적 수익이 가장 클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나라가 처음 KTX, SRT 하나하나 연결될때마다 부산항에서 올라오는 물자공급에 대한 효율성이 극대화 되었던 것처럼 철도사업에 엄청나게 큰 핵심이기 때문입니다. 

 

사실 이런부분은 일반인의 경우 대략적으로 다 생각할수 있는 상황입니다.

어쨋든 국토교통부에서 GTX D에 대해서 검토한다고하였고 모든 방면에서 예타를 확인하면서 어떤 노선으로 될지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판단할것입니다. 

박남춘 시장 GTX D 노선언급

위에 뉴스 기사제목을 보시면 박남춘 시장이 특정지역을 겨냥해 노선도를 언급한적이 없다고 해명하고있습니다.

그럼 정말 언급한적이 없을까요 ? 직접적인 언급은 아니지만 '인천 미래이음 2030 종합비전'에 대해 발표시 GTX-D 권역표기에 검단이 아닌 청라에 치우쳐 있는 사진을 보시고 직접 판단해 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인천2030미래이음 노선
박남춘 시장

여러분들 보시기엔 어떠신가요 ? 저의 경우엔 처음엔 굳이 GTXD가 청라로 치우쳤다고 보기엔 애매하다고 봤습니다. 

검단신도시에 대한 지역 표시가 명확하지않아 오히려 더 분노를 산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검단과 김포를 합치면 50만명은 넘을거라 보고있으나 현재까지 교통망에 대해선 진행이 미비했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국토부에서 3기신도시를 2기신도시보다 서울근접성이 뛰어난곳으로 정했기 때문에 미분양 대란이 일어난 검단 주민분들은 극대노 하기도 했죠. 

총선 유세인가? 근래 4월 있을 총선 때문에 각지역 출마 의원들은 너무나도 바쁩니다. 대부분 철도연장,유치 관련된 내용은 꼭 있습니다. 이번 박남춘 시장 또한 총선전에 인천시민분들의 지지를 다시한번더 얻고 싶었을겁니다. 

 

저 또한 실수요자로써 여러곳을 눈여겨 보고있지만 금번 인천시에 일어난 미래이음이 아닌 미래분란 사태는 각 지역 주민들의 감정싸움으로 골이 깊어져 가는것을보고 너무 이렇게 되면 진행이 더욱 느려지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기도합니다. 이럴때야 말로 정말 보다 객관적이고 진실된 정치인들이 나와서 각 지역주민들을 위해 일해주었으면 합니다. 

이상 육아대디 베이징사랑꾼 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