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부동산/GTX A B C D

GTX C노선도 노선도 착공 인덕원 금정역 의정부

by 육아대디 베이징사랑꾼 2020. 3. 9.

 

안녕하세요. 육아대디 베이징사랑꾼입니다. 

근래 많은 분들이 찾아와주시고 문의해 주셨는데요. 그만큼 많이 봐주신거에 감사드리고 디테일한 부분을 더 챙겨서 포스팅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재 GTX ABC 순서대로 포스팅을 하고 있는데요. 아래 링크 걸어드릴테니 한번씩 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2020/02/12 - [1)부동산] - GTX A B C 노선도, 오히려 집값 만 올린게 아닌가 ?

2020/02/29 - [1)부동산] - GTX A노선 개통시기 수혜 투자 지역 파헤쳐보기(최신)

2020/02/29 - [1)부동산] - GTX B노선도 착공 완공시기 수혜지역 알아보기


목차 

1) GTX C 노선도 및 수혜지역 알아보기 역위치

2) 진행사항 및 주의사항

3) GTX C 인덕원 이야기

4) 마무리 


1)GTX C노선도 

먼저 GTX C 현재 확정된 노선도를 공유드리겠습니다. 

GTX C 

 

 

GTX 노선도

사실 20년 초에 들어서서 GTX의 가장 큰 수혜지역은 수원역이라고 충분히 말할수 있습니다. 

물론 GTXA 동탄신도시 또한 아주 큰 상승이 있었지만 정부에서 수원을 비규제 지역으로 지정하면서 투자 심리와 시중의 돈이 수원 수도권 쪽으로 모여 들었죠. 만약에 GTXC의 노선도가 수원에 없었다면 아무리 비규제 지역이라도 투자심리가 몰리지 않았을 것 입니다. 현재 수원역 인근 신축 아파트는 평당 1800만원을 웃돌고 있습니다. 사실 수원이 서울접근성으로는 그리 좋은 편은 아닙니다. 그럼에도 이렇게 올랐다는 이유는 교통이 해결되고 대출이 풀려있다는 것만으로도 투자심리가 형성 되는것이죠. 해당 지역이 집값이 폭등하니 정부에서 다시 조정대상지역으로 변경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이미 많이 상승한 상태입니다. 

금정역

금정역, 금정역은 4호선과 1호선이 정차하는 환승역입니다. 아마 해당 지역에 대해 많이 보신분들은 아실테지만 실수요,주거환경으로는 한정거장 더 뒤에있는 산본신도시를 추천을 많이합니다. 그 이유는 금정의 경우 비교적 노후 된 지역 분위기와 중국인들이 많이 들어와 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4호선과 1호선의 환승역이기 때문에 예타 통과를 위해서 GTX 노선으로 잡았습니다. 금정역 바로 앞에 힐스테이트가 입주예정 지역이며 가장큰 호재 아파트로 볼수 있습니다. 또 바로옆이 안양 IT 밸리 지역이기 때문에 직장인 수요가 매우 큽니다. 해당지역은 주거보다는 상권영역에서 큰 수혜를 보았다고 할수있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인구가 유입된것이 아니기 때문에 GTX C가 들어서야 후광을 볼수있겟죠? 

 

그외 과천부터 청량리까지는 수헤+수혜 지역이기 때문에 이미 너무 잘아실것이라 사료되어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의정부

의정부, 의정부하면 가장 뭐가 떠오르시나요 ? 뭐 지금은 없어졌지만 의정부는 306보충대가 있었습니다. 쉽게 말하면 대표적인 군부대가 있었던 것이지요. 현재는 의정부경전철 위주의 아파트들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신축의 경우 현재 평당 1300만원 좌우로 형성되어있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평당1300만원의 입지인가 싶기도 하지만 의정부 경전철과 1호선까지 들어와 있기 때문에 수도권에 지하철노선이 2개 들어온 정도면 교통소외지역은 아닙니다. 만약에 1호선이 아닌 5호선,9호선과 같은 깔끔하고 비교저빠른 전철이였다면 창동과도 비교적 가깝기 때문에 교통으로는 더 큰 호재가 되었을텐데 조금 아쉬운 부분인 것같습니다.

 

2)진행상황 및 주의사항

현재는 예타는 합격되어 착공을 기다리고있는 상황입니다. 제가 굳이 주의사항이라고 기재한 이유는 현재 GTX로 인한 폭등이 심상찮기 때문입니다. 물론 GTX가 실질적으로 생기어 교통난이 해소된다면 정말 많은 분들이 수도권으로 가실것입니다. 또 그전에 이미 수도권으로 이사를 가시겠죠. 하지만 GTX는 보통 쉬운 공사가 아닙니다. 현재 GTX A또한 착공은 했지만 지역별 민원과 공사제한으로 난항을 겪고 있죠. 실제로 GTX는 일반 전철보다 더 깊이 파야하고 그에 따른 인력,비용,공법등 당장 1년2년이 아니라 정말 5~10년은 봐야 하는 사업입니다. GTXA를 보면 그래도 실질적 가능성에 대해 알수있지만 현재로써는 낙관적인 부분보단 우려해야하는 부분이 더 많습니다. 투자자라면 치고 빠지면서 이익을 가질순 있지만 실수요자라면 매우 주의 해야합니다. 자칫잘못하다간 5년 ~10년 교통불모지에서 힘들게 출퇴근 해야 할수도 있죠. 그런 부분 꼭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3)GTX C 인덕원 이야기 

사실 이야기는 개인적으로나 대중적으로나 황당할수있는 이야기 입니다. 이미 예타가 끝나고 노선까지 확정된 상태에서 총선적 지역구 출마의원들이 공약을내세우며 인덕원 GTX C 인덕원역을 걸었는데요. 이런 정치인은 더이상 없어야 합니다. 자칫 잘못하면 지역감정으로 기존에 예정된 노선마저 진행에 차질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그런 예로 현재 논의중이 GTX D또한 인천이 두동강날 정도로 썰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아래는 관련하여 제가쓴 포스팅입니다. 안그래도 크지않은 나라에 더이상의 분열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2020/02/18 - [1)부동산] - 검단신도시 청라국제신도시 GTX D 노선도 팩트체크

 

 

4) 마무리글 

GTX에 확정된 서울 내 노선들의 경우 향후에도 호재에 호재를 더할수 밖에 없습니다. 집값을 안정화 시키겠다는 문재인 정부의정책은 사실상 서울의 가치를 더욱 빛나게 하고 있기 때문에 향후에 경제 위기가 오지않는이상 지속상승 될가능성이 클것 같습니다. 자본주의 특성상 양극화가 심하기 때문에 돈 있는 사람은 계속 서울에서 큰 현금을 가지고 살겠지만 일반 서민들은 계속 외곽으로 가성비 좋은곳을 찾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지금 신혼부부,다자녀 등 다양한 혜택을 가지실수 있는 신분이라면 문재인 정부의 신혼희망타운,특공,여러 정책을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오랜만에 포스팅을 썼는데요. 얖으로도 꾸준히 또 투명한 내용을 잘 적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상 육아대디 베이징 사랑꾼이였습니다. 

 

 

댓글